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을 알게 될 겁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

국세청이 올해부터 ‘중도퇴사자 지급명세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에 발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새로운 직장에서 연말정산을 위해 필요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등의 소득자료를 퇴사자에게 제공하여, 연말정산 시즌의 번거로움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회사에서 근로소득세 등을 공제한 급여 지급 내역을 담은 ‘지급명세서’를 국세청 홈택스 입력하면, 퇴사자는 홈택스에서 이 소득 내역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은 “원활한 연말정산을 위해 퇴사한 근로자의 지급명세서를 연말까지 빠짐없이 제출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으로, 국세청은 올해 10월 27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공지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의료비, 신용카드 사용액 등의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를 국세청이 직접 회사에 제공하는 것입니다.

작년에는 180만여 개의 사업장 중 6만3000여 개의 사업장이 이 서비스를 이용했고, 1990만여 명의 연말정산 대상 직장인 중 112만여 명이 간소화 자료를 회사에 일괄 제공했습니다. 전지현 국세청 원천세과장은 “연말 정산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한 회사들의 문의가 많아, 올해분 연말정산의 경우 신청 기업과 이용 근로자가 작년보다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사는 이달 27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연말정산 대상 임직원 명단을 홈택스에 등록하면 됩니다. 일괄 제공 서비스를 원하는 근로자는 올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홈택스에서 자료 제공에 동의하면 됩니다. 그리고 회사는 내년 1월 21일부터 내년 3월 10일까지 일괄 제공 서비스에 동의한 임직원의 간소화 자료를 홈택스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급명세서 발급 조회 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